대구시, 대구대교구 스스로 ‘내 탓이오’라고 외칠 때 희망원 사태 해결 될 것

평화뉴스
  • 입력 2017.01.20 17: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평>

대구시, 대구대교구 스스로 ‘내 탓이오’라고 외칠 때 희망원 사태 해결 될 것


대구시의 방관과 천주교유지재단의 뻔뻔함 속에 답보상태였던 희망원 사태가 전 원장신부에 대한 구속영장 발부로 꼬인 실타래를 풀어갈 듯하다.

실무자로 업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친 사무국장에 대한 영장 기각은 사태 해결이 여전히 쉽지 않음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책임자 처벌과 향후 대책에 대한 걸음을 서둘러야 할 것이다.

대구지법의 이번 결정으로 대구시 역시 더 이상 검찰 수사에만 희망원 문제를 맡겨선 안된다.

횡령과 업무상 과실치사, 감금, 정신보건법 위반 등의 혐의가 명확해진 이상 관련 공무원들에 대한 관리감독 소홀 및 유착관계에 대한 강도 높은 감사가 다시 이루어져 엄격히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며, 사표를 제출한 희망원 간부 직원 24명에 대한 사표도 즉시 수리해야 한다.

대구교구도 마찬가지다. 더 이상 침묵은 답이 아니다. 처음으로 대한민국에 비리로 구속된 신부가 나왔다. 이제라도 대구대교구 스스로 내 탓임을 대구시민들에게 고해성사 하고, 진정어린 사과와 성찰로 답해야 한다. 그것이 지금의 부끄러움을 헤쳐 나가는 유일한 길이다.
 

2017년 1월20일
정의당 대구시당

저작권자 © 평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