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드부지 계약 체결을 위한 롯데상사 이사회에 즈음한 기자회견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드부지 계약 체결을 위한 롯데상사 이사회에 즈음한 기자회견문

롯데는 사드 배치 부지 제공을 거부하라


롯데 성주 골프장 소유주 롯데상사가 이사회를 개최하여 사드 배치 부지 제공 문제를 공식 논의한다. 롯데상사는 이번 이사회를 통해 국방부에 사드 배치를 위한 부지를 제공하기로 결정할 것으로 보이며, 국방부와 롯데의 부지계약 체결도 이번 달 안에 마무리 될 것으로 보인다.

롯데는 “최근 북한의 신형 중거리탄도미사일(IRBM) 시험 발사 등으로 국가 안보 문제가 더 위중해진 만큼 우리(롯데)가 사드 부지 제공과 관련해 말을 바꾸는 등의 상황은 없을 것”이라며, 국민들의 높아지고 있는 사드배치 중단과 철회의 목소리를 외면하고 사드 부지를 국방부에 제공하려고 하고 있다.

그러나 사드로 북한의 미사일을 막을 수 없다는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이다. 따라서 이번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 시험 역시 사드 배치와 그 어떤 연관성도 없다. 사드 한국배치는 미국과 일본을 겨냥한 북한과 중국의 중·장거리 탄도미사일을 조기에 탐지·추적해 무력화하려는 것이며, 미국이 추진하고 있는 동북아 MD 구축을 위한 것이다. 사드가 한국에 배치되면 미국과 일본을 지켜주기 위하여 우리의 국가안보가 위협받게 되고, 경제마저도 심각한 타격을 불러오게 된다.

더욱이 사드 배치에 대한 한미 간 합의의 실체가 없다. 한미 간 정식 합의가 있는지, 한미 간 합의의 법적 성격과 지위가 무엇인지 등 한미 간 합의에 대해 그 어떤 것도 밝혀진 것이 없다. 따라서 실체도 불분명한 한미 간 합의를 근거로 롯데가 사드 부지를 국방부에 제공하는 것은 즉각 중단되어야 마땅하다.
또한 사드 배치 부지 제공 관련한 박근혜 정권과 롯데의 정경유착 의혹이 여전히 제기되는 상황이다. 우리는 작년 9월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구속영장이 기각된 직후 롯데 성주 골프장이 사드 배치 부지로 최종 발표된 것, 롯데가 면세점 사업자 선정 관련 뇌물죄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작년 12월 서울 시내 면세점 신규 사업자로 선정된 것을 똑똑히 기억한다. 롯데의 사드 배치 부지 제공은 롯데의 ‘또 다른 뇌물’로 간주될 것이다.

만약 롯데가 국방부의 요구대로 사드 부지 제공을 강행한다면 우리는 박근혜 퇴진 촛불과 함께 롯데 불매운동을 벌이는 등 롯데에 대한 강도 높은 압박을 전개할 것이라는 점을 강력히 경고한다.
 
2017. 2. 22
사드배치철회 성주투쟁위, 사드배치반대 김천시민대책위, 원불교성주성지수호비상대책위

저작권자 © 평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