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개돌이학교 기금마련을 위한 일일호프(6.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개돌이학교 기금마련을 위한 일일호프

발개돌이학교의 전신은 2010년 대구지역 북한이탈주민 밀집지역인 상인3동에서 시작된 발개돌이 공부방입니다. 발개돌이 공부방은 “남한 사회 정착에 어려움을 겪는 어머니들을 돕고자 시작한” 정착지원사업입니다. “한 아이를 키우는 데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의미를 되새겨 많은 아이들이 이 곳에서 함께 공부하고 나누고 웃고 웃으며 성장해왔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의 성장과 함께 정착지원 사업에서 “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하고 탈북배경의 아이들에 맞춤 교육프로그램에 집중해왔습니다.
 
어느덧 6살이던 아이들은 중학교에 진학했고, 상인동으로는 더 이상의 신규전입세대가 없는 상황을 맞았습니다. 1년여 학부모와 함께 나누고 고민하며 사회통합교육장인 “발개돌이학교”로의 전환을 결정했습니다. 발개돌이학교는 탈북배경 청소년 뿐 아니라 지역의 아이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장입니다.

이번 일일호프는 발개돌이학교 공간을 위한 기금마련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본 기금은 센터가 위치한 빌딩의 7층 공간을 리모델링하여 학교 공간으로 사용되는 데 사용될 예정입니다. 발개돌이학교 후원 및 일일호프티켓 구매는 (사)더나은세상을위한공감 053-356-0463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늘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알림글 자세히 보기(클릭)>

저작권자 © 평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