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구 동구을 지역위원장 경선 '이승천' 선출

평화뉴스 김영화 기자
  • 입력 2018.07.22 22: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원 투표 결과, 이승천(56) 전 국회의장실 정무수석비서관 53%로 1위 / 임대윤 "불법선거" 제소


더불어민주당 대구 동구을 지역위원장에 이승천(56) 전 국회의장실 정무수석비서관이 선출됐다. 

민주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위원장 이춘석)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대구 동구을 지역을 포함한 전국 7개 지역위원장 경선 지역에서 해당 지역 권리당원들을 대상으로 ARS 투표를 실시했다.

그 결과 대구 12개 지역위원장 중 유일하게 경선 지역으로 분류된 동구을 투표에 모두 399명이 참여해, 214표(53.63%)를 얻은 이승천 전 정무수석비서관이 1순위를 차지했다. 임대윤(60) 전 노무현 대통령 청와대 사회조정1비서관은 185표(46.36%)를 얻어 경선에서 떨어졌다.

▲민주당 대구 지역위원장. 중남구 이재용, 동구갑 서재헌, 동구을 이승천, 서구 윤선진, 북구갑 이헌태, 북구을 홍의락, 수성구갑 김부겸, 수성구을 이상식, 달서구갑 권오혁, 달서구을 김태용, 달서구병 김대진, 달성군 조기석
▲민주당 대구 지역위원장. 중남구 이재용, 동구갑 서재헌, 동구을 이승천, 서구 윤선진, 북구갑 이헌태, 북구을 홍의락, 수성구갑 김부겸, 수성구을 이상식, 달서구갑 권오혁, 달서구을 김태용, 달서구병 김대진, 달성군 조기석

민주당 대구시당 선거관리위원회는 이 투표 결과를 22일 저녁 양 후보에게 통보했다. 이승천 전 정무수석비서관의 동구을 지역위원장 임기는 민주당 최고위원회 임명 절차를 거치면 시작된다.

이 전 정무수석비서관은 앞서 2008년~2016년까지 동구을 지역위원장을 지냈다. 이후 정세균 전 국회의장실 정무수석비서관으로 발탁되면서 자리를 비웠고 이번에 다시 맡게 됐다.  

이에 따라 민주당은 대구 12개 지역위원장 명단을 최종 확정했다. 대구 중남구 이재용 전 환경부 장관, 동구갑 서재헌 전 민주당 대구시당 청년 대변인, 동구을 이승천 전 정무수석비서관, 서구 윤선진 전 6.13 지방선거 대구 서구청장 후보, 북구갑 이헌태 전 북구의원, 북구을 홍의락 국회의원, 수성구갑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수성구을 이상식 전 전 국무총리실 민정실장, 달서구갑 권오혁 전 민주통합당 대구시당 공동위원장, 달서구을 김태용, 달서구병 김대진, 달성군 조기석 현 지역위원장이다.

조강특위는 이날 대구 동구을, 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을 비롯한 전국 7개 경선 지역 가운데 4곳의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경기 김포을 등 나머지 3곳의 결과는 오는 23일 추가로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임 전 사회조정1비서관은 "불법선거" 의혹을 제기하며 시당선관위에 이 전 비서관 측을 신고했다. 

저작권자 © 평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