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지사와 경북교육감은 고등학교까지 무상급식 확대 약속을 조속히 추진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평]

경북도지사와 경북교육감은 고등학교까지 무상급식 확대 약속을 조속히 추진하라

○ 28일(화) 오전 10시 울산시청에서 울산시와 울산교육청, 울산5개 기초자치단체는 올해 9월부터 고등학교까지 전면 무상급식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 경북은 무상급식 실시비율이 57%로 대구(55.3%) 다음으로 꼴찌에서 두 번째이다.(2017년 기준) 현재 경북도와 경북교육청의 예산지원 없이 기초자치단체의 예산만으로 2017년에 초등학교 6학년까지만 무상급식을 실시하고 있는 실정이다.

○ 전국 5개 광역시도(광주, 강원, 전북, 세종, 울산)와 일부 기초단체에서 고교까지 무상급식을 확대 실시하고 있고, 대구/경북을 제외 한 10개 광역시도에서는 중학교까지 무상급식을 전면 실시하고 있다.

○ 이번 지방선거에서 이철우도지사와 임종식교육감은 ‘무상급식 확대 와 고등학교까지 무상급식을 확대 실시하겠다고’ 도민들에게 약속하였다. 교육의 공공성을 확대하고, 어려운 지역 경제사정에서 학부모님들의 교육비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서라도 하루빨리 고등학교 무상급식 전면 확대실시를 추진해야 한다. 

○ 정의당 경북도당(위원장 박창호)은 고등학교 3학년까지 친환경 무상급식이 전면 실시 될 수 있도록 도민과 함께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다. 


2018.08.29.

정의당 경북도당

저작권자 © 평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