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여성가족재단, 2019 풀뿌리 여성조직 지원사업 '풀림' 공모(~3.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여성가족재단, 2019 풀뿌리 여성조직 지원사업 '풀림' 공모
- 3월 10일까지 접수, 소모임별 최대 2백만원 지원 -



❏ 대구여성가족재단(대표 정일선)은 지역 여성의 잠재력 발휘 및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통해 여성의 꿈이 실현되고, 여성이 행복한 대구 환경 조성을 위해 「풀뿌리 여성조직 지원사업」 ‘풀림’을 공모한다.

❏ 올해 4년차를 맞은  「풀뿌리 여성조직 지원사업」은 사업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시민들에게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풀림’이라는 이름으로 브랜드화 하였다. ‘풀림’은 풀잎과 숲을 뜻하는 林(수풀 림)의 합성어로써, 시드 머니(seed money, 쌈짓돈)를 통해 여성들의 재능이 싹을 틔워 발현·성장하고, 더 나아가 개개별 여성 소모임들이 협력하여 지역의 문제를 여성의 시각으로 함께 발굴·해결해 나가는 젠더거버넌스의 한 축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풀뿌리 여성조직 지원사업의 취지가 담겨져 있다.

❏ 공모자격은 대구시에서 활동 중이거나 활동을 계획하고 있는 소모임으로서, 여성 대표와 3인 이상의 여성 활동가로 구성되어야 가능하다. 시드 머니는 신규 소모임 100만원, 기존 소모임 200만원으로 소모임별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받는다.

❏ 공모분야는 △여성일자리 창출 및 여성인재 양성사업 △일·생활 균형 및 다양한 가족가치 확산사업 △여성 권익증진 및 양성평등 문화 확산사업 등 3개 분야이다.

❏ 공모신청은 3월 10일까지 대구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ksj@dwff.or.kr)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소모임은 4월부터 9월까지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 ‘풀뿌리 여성조직 지원사업’은 대구지역에서 아이디어와 활동의지는 있지만 초기자금이 부족한 여성 소모임을 발굴하여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으며, 2016년 6개 소모임을 시작으로 2018년까지 총 26개의 소모임을 지원하였다. 3년간 경력단절 여성의 역량강화 및 재능기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장하는 부모교육 및 공동육아, 여성주의 강의 및 연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으며, 사업에 참여한 풀뿌리 소모임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문의 / 053)219-9969, ksj@dwff.or.kr​

- 대구여성가족재단 보도자료(2019.2.11)

저작권자 © 평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