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세대 맞춤형 온라인 물교육 신청 기관 모집(10.5~19)

평화뉴스
  • 입력 2020.10.08 00: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포스터
웹포스터

모두를 위한 물! 수돗물이 딱 좋아~

- 미래세대 맞춤형 물교육, 온라인 교육, 신청 기관 모집 -


대구환경교육센터(이사장 권덕기)는 우리가 일상적으로 이용하는 수돗물을 올바로 알고 이용하기 위해 ‘미래세대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비대면 물교육 꾸러미 지원사업' 신청 기관을 모집한다.

비대면 물교육 꾸러미 지원사업은 최근 사회적 거리 두기로,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 외부 강사가 방문하여 직접 교육하는 것이 제한되는 상황이 이어짐에 따라, 본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에서  교육 꾸러미를 통해 자체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기획되었다.

물교육 꾸러미에는 유아용 물교육 동영상, 수돗물 생산과정을 담은 보드판, 물교육 활동지(교육 진행안, 관련 설명 자료), 나만의 컵 만들기, 간식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 교육 꾸러미는 대구 지역 내 25개 유아 교육 기관에 배포할 예정으로, 10월 5일부터 10월 19일까지 신청 기관을 모집한다. 본 교육의 연령 대상은 6세~7세 유아이다. 교육 꾸러미는 신청 기관별로 배송 예정이다.

물교육 꾸러미 신청을 원하는 기관은 대구환경교육센터 053-752-3557(홈페이지www.deec.or.kr, 이메일 deec@kfem.or.kr)로 신청이 가능하다. 이 프로그램은 대구환경교육센터 주관, 한국수자원공사(K-Water)와 (사)수돗물시민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는 사업으로 교육비는 무료이다.

대구환경교육센터 정숙자 사무처장은 "코로나로 대면 교육이 어려워진 요즘, 물 교육 꾸러미 배포사업을 통해 대구 지역의 많은 유아들이 수돗물의 소중함을 느끼고, 긍정적인 인식이 확대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평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