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의원 비리의혹 밝혀낼 것”

평화뉴스
  • 입력 2004.02.10 01: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동구 공무원노조 ‘특위’ 구성 진상조사


공무원들이 지방의원의 이권개입 의혹문제를 직접 조사하겠다고 나섰다.
공무원노조 대구경북본부 동구지부가 동구문화체육회관 물품 구입에 구의원들의 이권 개입 의혹이 제기되자 ‘특위’를 구성해 진상 조사를 벌이겠다고 밝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노조는 동구문화체육회관에 물품 구입과 관련, 일부 구의원들이 부당한 방법으로 개입했다는 의혹이 일자 진상 조사를 위해 노조원 6명으로 이뤄진 ‘특별조사위원회’를 구성했다고 9일 밝혔다.

동구지부에 따르면 이달 완공을 앞둔 동구문화체육회관 내 집기 구입에 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동구지역 한 구의원이 개입했다는 의심을 받고 있다.
이 구의원은 지난 99년에도 동사무소 기능 전환당시 자신이 운영하던 회사의 물품을 넣어 물의를 빚었던 것으로 알려지면서 주목되고 있다.

공무원노조 동구지부는 의혹이 제기된 의원 외에도 다른 의원들까지 조사 대상으로 올리고 구청과 문화체육회관 등 관계기관의 물품 구입에 이들이 개입했는지 여부를 파악키로 했다.

이에 특별조사위원회에 소속된 6명의 노조원들은 동료 직원들에게 협조를 요청, 오는 11일까지 3일간 구체적인 조사를 펼쳐 진상을 규명한다는 계획이다.

노조 관계자는 “지난 99년 동사무소가 주민자치센터로 전환되면서 일부 의원들이 물품 구입에 개입된 적이 있어 이번에도 문화체육회관을 비롯 각종 집기 구매에 의혹이 제기됨으로서 조사를 펴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 관계자는 “이문제가 단순한 의혹으로 끝날 수도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노조는 지난달 30일 열린 한 관변단체의 총회에서 동구의회 O의원이 업무상 참석한 공무원에게 인격 비하 발언을 했다는 주장이 나와 진상 조사에 나섰으며 이날 해당 의원으로부터 사과를 받아낸 것으로 전해졌다.




경북일보 김정혜기자
tolerance@kyongbuk.co.kr

저작권자 © 평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