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일자리, 인터넷으로 찾아요”

평화뉴스
  • 입력 2006.01.31 18: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노인종합정보시스템’ 개편...
"형식적 운영에서 벗어나 정말 도움되도록"

2월 1일 새롭게 선보이는 노인종합정보시스템(http://www.dgsilver.or.kr)
2월 1일 새롭게 선보이는 노인종합정보시스템(http://www.dgsilver.or.kr)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인터넷 ‘노인종합정보시스템’이 새 모습을 선보인다.

대구시는 65세이상 노인들에게 보다 나은 정보를 알려주기 위해 노인종합정보시스템(http://www.dgsilver.or.kr)을 개편해 내일(2.1) 개통한다.

‘노인종합정보시스템’은 ▲일자리정보 ▲단체 및 시설정보 ▲생활정보 ▲자원봉사 ▲게시판 ▲동호회 ▲박람회정보 등 크게 7개 항목에 걸쳐 정보를 서비스 하는 한편, 가장 관심이 많은 「일자리정보」항목에서는 지역별.업종별 구인정보와 구직자 정보를 비롯해 지역 노인일자리 알선기관에 대한 정보를 상세하게 담을 예정이다.

또, ‘동호회’ 코너에는 게이트볼과 등산, 서예를 비롯한 다양한 모임을 소개하고, ‘생활정보’ 코너에는 건강 관리와 병원 정보를 알려준다.

특히, 화면 크기를 조절할 수 있도록 확대와 축소 기능을 추가해 노인들이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대구시는 이를 위해, 2월부터 웹마스터 1명을 고용해 각종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한편, 오는 2월 6일부터는 대구시청을 비롯한 8개 구.군청과 노인관련 기관 홈페이지에 ‘노인종합정보시스템’을 링크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대구시 복지정책과 문애경씨는, “예전에는 이 사이트가 형식적으로 운영된 점이 있었지만, 이제는 많은 정보를 실시간으로 실어 노인들에게 실제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겠다”면서, “개별 복지관이나 기관이 아닌 지방자치단체가 노인종합정보 사이트를 직접 운영하는 것은 대구가 전국에서 처음”이라고 말했다.


글. 평화뉴스 유지웅 기자 pnnews@pn.or.kr / pn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평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