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청 A국장 '뇌물수수' 의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감찰서 현금.상품권 120만원 적발..A국장 "업무 관련 없다"

대구 수성구청 간부 공무원이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설 명절 특별감찰에 적발돼 금품수수 의혹이 일고 있다.
행정안전부 감찰반은 설 연휴를 앞둔 지난 1월 14일 밤, 수성구청 A국장실을 불시에 점검해 A국장 책상 서랍에서 현금 100만원과 10만원권 상품권 2장을 발견했다. 행안부는 현재 대가성 여부와 돈의 출처, 성격 등을 조사하고 있으며, 빠르면 다음 주 안에 조사결과가 나올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전국공무원노조 대구경북본부는 2월 16일 성명을 내고 "행안부의 설 명절 특감에 적발된 뇌물수수 의혹사건에 대한 진상을 밝히고 연루자를 즉각 파면할 것"을 촉구했다. 또 "대구시와 수성구청은 사건이 터질 때마다 절차와 법 규정만을 들먹이며 여론이 비켜가기만 기다리는 행태를 반복하고 있다"면서 "사건의 진상을 밝히는 한편, 비리사건으로 확인되면 형사고발과 함께 공직사회에서 추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반면, A국장은 뇌물수수 의혹에 대해 전면 부인했다.

A국장은 16일 오후 기자실을 찾아, "지난 해 10월 미국으로 배낭연수를 갈 때 알고 지내던 지인이 '경비나 하라'며 준 100만원을 깜빡 잊고 책상 서랍에 둔 것을 감찰반이 발견해 오해한 것 같다"며 "업무상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니다"고 해명했다. 또, 상품권에 대해서도 "1월 중순쯤 나간 동창회에서 절친한 친구가 준 것이지 대가성은 전혀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A국장은 "이유야 어찌됐던 오해를 살만 했다"면서 "행안부 조사 결과를 따르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지난 5일 전국공무원노조 대구경북본부는 김형렬 수성구청장을 면담하고 "사건 경위와 처리방침을 밝히고, 소속 직원과 직원들에게 공개 사과할 것"을 촉구했다.

전국공무원노조 대구경북본부 김대홍 사무처장은 "면담에서 김형렬 구청장은 '문제가 있어 보이기는 하나, 행안부 조사가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 구청에서 조치를 취할 수는 없다'고만 했다"면서 "사건이 일어난 지 한 달이 가까워오는데 구청에서 모든 내용을 덮고만 있다"고 비판했다.

한편, 수성구청 일부 공무원들은 각 분야별 해외 우수시책 자료 수집과 벤치마킹을 이유로 1인당 여행경비 350만원 가운데 200만원씩 지원받아, 지난 해 10월 14일~23일 미국 등으로 배낭연수를 다녀왔다.

저작권자 © 평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