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명]
아사히글라스 해고자들의 승리를 진심으로 환영한다!
2024년 7월 11일, 아사히글라스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10년에 걸친 투쟁 끝에 마침내 공장으로 돌아가는 역사적인 승리를 이뤄냈다. 대법원은 아사히글라스의 불법파견과 부당해고를 인정하며 해고자들의 고용 의무를 최종 판결했다. 이는 노동자들의 정의로운 투쟁이 만들어낸 값진 결실이다.
우리는 아사히글라스 해고자들이 겪은 고통과 희생을 깊이 공감하며, 그들이 보여준 용기와 단결에 경의를 표한다. 이들은 2015년 노조를 결성한 후 집단 해고를 당하고, 여러 차례의 농성, 단식, 연행을 견뎌내며 끝까지 싸워왔다. 그들의 투쟁은 단지 아사히글라스 노동자들만의 문제가 아니라, 1천만 비정규직 노동자 전체의 문제였으며, 불법파견 철폐와 노동자의 권리를 지키기 위한 중요한 싸움이었다.
진보당 경북도당은 이번 판결을 계기로 모든 현장의 불법파견을 철저히 근절하고, 노동자의 권리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아사히글라스 해고자들이 공장으로 돌아가 민주노조 활동을 이어갈 수 있게 된 것은 노동자들의 단결과 투쟁의 결과이다. 우리는 노동자들의 투쟁과 연대를 통해 세상을 바꾸는 힘을 믿으며, 모든 노동자들이 차별 없이 평등하게 일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다.
2024.07.11.
진보당 경북도당
저작권자 © 평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