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에는 공공산후조리원이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평]
 
대구에는 공공산후조리원이 없다.

  대구에는 공공산후조리원이 없다.

  그래서 대구 산모들은 공공산후조리원보다 많게는 1.5배 비용이 비싼 민간산후조리원을 이용하고 있다.

  아이를 낳으라고 하면서 세상에 나오는 순간 고통의 연속이면 누가 애를 낳을까?
 
  인구 절벽이 현실화 되는 상황 속에 저출산 탓만 할 뿐만 아니라 아이를 낳을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해야한다. 산후조리는 여성의 회복을 돕고 첫 보육이 시작되는 핵심 영역이다.

  현재 대구의 합계출산율이 올 2분기 0.67로 서울과 부산에 이어 세 번째로 낮은 상황이다. 대구시에서는‘대구형 산모 건강관리사파견’정책으로 산모를 지원하고 있다고 하지만 현실적으로 턱없이 부족하다.

  지난 권영진 전)대구시장은 공공산후조리원 설치를 공약으로 내세웠지만, 저출산으로 인한 민간산후조리원 폐업을 이유로 공공산후조리원도 이용률 저하를 내세워 파기했다.

  공공산후조리원 설립은 수익 목적이 아니다. OECD국가 최저 출산율인 우리나라 현실에서 산후조리에 대한 부담을 덜어 출산율 제고를 하는 것이 지방자치단체의 의무이다.  
 
  대구시는 출산 인프라 환경 때문에 아이 낳는 것을 주저하는 사태를 모른척하면 안된다. 지금이라도 조속히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계획을 마련하여 예비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아이를 낳을 수 있는 좋은 환경을 만들어줘야한다.
 
  저출산의 해결은 쉬운 방법은 아니지만 그렇기에 하나씩 해나가야 한다.공공산후조리원 설립도 하나의 해결방법이다.
 
2023. 9. 14
더불어민주당 대구광역시당

저작권자 © 평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