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을 국민의힘 예비후보 ‘대통령 시계’ 의혹 수사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평]
 
구미을 국민의힘 예비후보 ‘대통령 시계’ 의혹 수사하라.

오는 4월10일 실시되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구미을 지역으로 출마 예정인 대통령실 참모 출신 국민의힘 A예비후보가 유권자들에게 ‘윤석열 대통령 시계’를 돌렸다는 의혹을 사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구미에서 요식업을 하던 B씨는 A예비후보 지지자인 C씨가 마련한 모임에 참석한 후 C씨로부터 대통령 시계를 받았으며 참석자 8명 중 적어도 B씨가 아는 3명도 대통령 시계를 받은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 시계’는 이른바 MZ세대를 겨냥해 특수 제작한 것으로 고가일 뿐만 아니라 정치적으로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어, 엄격히 관리 되어야 함에도 사적으로 선거에 이용했다면 사전선거운동은 물론 제3자 뇌물공여죄 로 법적 책임을 면하기 어렵다.

용산 대통령실의 문란함은 여기에 그치지 않는다. 비슷한 시기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이 문자로 대통령 비서관에게 대통령 시계 30개를 요청하자 비서관은 “네 의원님 바로 조치하겠습니다”라고 답한 사실이 들통 나는 등 대통령실의 기강은 바닥을 모르고 추락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은 총선을 앞두고 어느 때 보다 엄중해야 할 대통령실에서 특권과 특혜가 난무하고 사익을 위해 불법을 서슴없이 저지르는데 대해 크게 우려하지 않을 수 없으며 관계기관은 해당 후보를 철저히 수사하고 국민의힘은 구미 시민들에게 즉각 사과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2024년 1월 15일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저작권자 © 평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