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일일여행" 사람센터, 장애인의 여행을 위한 특별한 이동지원서비스(~3.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센터, 장애인의 여행을 위한 특별한 이동지원서비스 “나를 위한 일일여행”

 

사단법인 대구사람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하 사람센터)는 오는 22일까지 대구 외 지역 일일여행을 지원하는 문화여가활동사업 참여자를 접수받는다.

  문화여가활동사업은 여행을 떠나는 장애인 당사자에게 휠체어 탑승이 가능한 차량과 차량을 직접 운행할 수 있는 인력을 제공하여 지역 간 이동은 물론 지역 내 이동까지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차량 운행으로 발생하는 유류비, 고속도로 통행료, 주차요금 등의 경비도 지원하여 참여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있다.

  노금호 센터장은 “장애인은 시외 이동권이 적절히 보장되어 있지 못해 대구를 벗어나 군 단위를 여행하는 것이 매우 어려운 현실”이라며, “대구의 장애인이 이번 지원을 통해 짧지만 소중한 추억을 가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신청을 위해서는 대구에 주소지를 둔 장애인 당사자가 2명이상 구성되어야 하고 배치되는 차량 특성 상 전동(수동) 휠체어 사용자의 경우, 1회에 2명까지 동반 탑승이 가능하다.(전동스쿠터 사용자는 1명)

  참여를 희망하는 장애인은 5월 중 여행 일정을 계획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세부적인 사항은 홈페이지(saramcil.modoo.at)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전화(053-295-4240)로도 문의 가능하다.

한편, 사람센터에서는 2월부터 특별교통수단(나드리콜)의 광역이동 지원 활성화를 위하여 시외 이동 장애인에게 이동 시 필요한 경비를 지원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평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