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주택 견학으로 자립을 생생하게"사람센터, 자립지원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3.4~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와주택 견학으로자립을 생생하게" 사람센터, 자립지원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사단법인 대구사람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하 사람센터)는 대구지역 장애인의 자립을 돕기 위해 특별한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자립지원 프로그램’은 대구를 거주지로 둔 장애인과 사회복지시설 이용자를 대상으로 4회에 걸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회차별 다양한 주제를 활용하여 포괄적인 자립 정보와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자는 ▲일자리 견학으로 다양한 직업 환경을 체험하고, 취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으며 ▲주택 견학을 통해 다양한 주거 환경을 경험하고, 적절한 주택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힐 수 있다. ▲이외에도 일일여행을 통해 지역 내 문화적인 장소를 방문하여 사회와의 연결을 촉진하고,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된다.

  노금호 센터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립생활지원 서비스의 사각지대에 있는 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탈시설과 자립생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청 시 홈페이지에 등록된 공고문을 참고하여 신청서와 장애인 증명서를 제출하면 되지만 미등록 장애인의 경우, 이용하고 있는 기관의 직인이 날인된 기관추천서를 함께 제출하면 신청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3월 4일(월)부터 29일(금)까지며 선정자에게는 4월 1일(월)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세부사항과 자세한 신청방법은 홈페이지(saramcil.modoo.at)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문의는 전화(053-295-4240)로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평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