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룡천역 참사>“가톨릭 청년들도 사랑 더하기”

평화뉴스
  • 입력 2004.04.28 10: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신암성당 등 3개 성당 청년회
...북녘동포를 위한 미사. 모금, 편지쓰기 추진

최악의 참사를 겪은 룡천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한 각계의 온정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대구지역 가톨릭 청년들도 북녘 동포돕기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대구시 동구 신암동에 있는 신암성당 청년회(회장 김선국)를 비롯해, 남구 대명동에 있는 성토마스성당 청년회(회장 안진홍)와, 남구 봉덕동에 있는 성바울로성당 청년회(회장 김두성)는, 오는 2일 청년미사 때 일제히 ‘북녘동포를 위한 기도’를 드리기로 했다.
또, 각 성당에 룡천지역 참상을 담은 사진전을 열고 모금운동을 벌이기로 했다.
특히, 북녘 어린이들에게 용기를 주고 남북이 한 형제라는 것을 일깨우기 위해, 주일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북녘 어린이들에게 편지 쓰기’도 추진하기로 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들 청년회는, 이같은 활동이 북녘의 참상을 알리고 모금운동을 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같은 민족인 북한을 이해하고 통일의 가치를 일깨우는데도 계속 힘을 쏟기로 했다.

신암성당 청년회 김선국(27) 회장은 “어려울 때 서로 돕는 것은 신앙인으로서, 한 민족으로서 너무나 당연한 일”이라면서 “이렇게 서로에게 사랑을 나누는 과정을 통해, 남북이 한 민족 한 형제고, 하루 빨리 통일을 이뤄야 한다는 것을 되새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글. 평화뉴스 유지웅 기자 pnnews@pn.or.kr






저작권자 © 평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