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재 탄핵인용은 국민의 뜻! 분열된 국론모아 위기극복해야

평화뉴스
  • 입력 2017.03.10 13: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명서>

헌재 탄핵인용은 국민의 뜻! 분열된 국론모아 위기극복해야   
  
헌법재판소가 10일 오전 11시부터 진행된 『박근혜 대통령 국회탄핵안 소추』에 대한 최종 평결에서 헌재 재판관 8명 전원일치로 탄핵인용을 최종 결정했다.

지난 해 12월 9일 국회의원 234명의 찬성으로 국회를 통과한 탄핵소추가 국회 가결 후 석 달 만에 헌법재판소의 20차례의 심리를 거쳐 박근혜 대통령 탄핵이 최종 결정된 것이다.

그 동안 특검과 헌법재판소의 심리과정에서 드러난 국정 농단은 이제 우리가 수습하고 극복해야할 과제이다. 우리 사회가 공정한 사회이고, 다함께 행복을 추구하는 공동체 사회로 나아가도록  모두가 헌재의 결과에 승복하여야 할 것이다.

특히 박근혜 대통령 측도 이제는 헌재 결정에 승복하여 혼 란을 야기한데 대해 스스로 책임지는 자세를 보여야 할 것 이다. 탄핵 찬성에 대한 국민 여론이 그 동안 꾸준히 80%대를 넘게 유지해 온 사실에도 유의해야 한다.

사드배치 문제로 인한 국론분열과 중국의 경제적 보복에 대한 대처,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한 대응 등 국.내외적으로 시급한 난제들을 해결하고 한편으로는 개혁입법들을 완결해 더 나은 대한민국으로 전진해야 한다.

더불어민주당 오중기 경북도당위원장은 “탄핵 인용은 국민의 뜻이다. 이제는 더 이상 정치지도자들이 정략적으로 국민들을 선동해서는 안 된다. 여.야 정치지도자들이 서로 합심하여 민심을 수습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전진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2017. 3. 10
더불어민주당 경상북도당

저작권자 © 평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