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 TK 유일 경선, '이승천' 공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동구 을> 이승천 전 시당위원장..."민주, 야권단일화 적극 나서야"


민주통합당의 유일한 'TK' 당내 경선지역인 대구 '동구 을'에서 이승천(50) 후보가 공천권을 따냈다.

이승천 후보는 8일 실시된 선거인단 현장 투표에서, 경합을 벌인 김현익(44) 변호사를 따돌리고 '동구 을' 후보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이 후보는 9일 아침 당 최고위원회를 거쳐 공천자로 최종 확정된다.

이승천
이승천
이 후보는 선거인단 현장 투표를 비롯해 최근 실시된 여론조사와 모바일 투표 결과 "73대 27의 큰 차이로  낙승했다"고 밝혔다. 이번 '동구 을' 당내 경선에는 모바일과 현장투표에 200여명의 선거인단이 참여했다.

이에 따라, 이 후보는 오는 4.11 총선에서 새누리당 후보로 확정된 유승민 의원과 겨루게 된다. 이 후보는 지난 17대 총선에 이어 두 번째 '국회의원' 도전으로, 지난 2010년에는 대구시장 후보로 출마해 15%의 득표율을 기록하기도 했다. 민주통합당의 전신인 '민주당' 대구시당위원장을 지냈다.


특히, 이 후보는 이번 경선 승리로 '범야권 단일후보' 명함도 갖게 됐다. 이 후보는 '야권단일화'와 관련해, "대구의 다른 선거구에서도 우리 당이 마음을 열고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며 "오는 총선에서 범야권이 후보단일화를 통해 대구 12곳 가운데 3-4석을 차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당에서 대구지역 흥행카드로 '경선'을 꺼냈지만, 이 지역에서 오랫동안 활동한 입장에서는 서운했던 게 사실"이라며 "본인을 선택해 준 지역민과 지역 발전을 위해 더 열심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주통합당이 대구경북에서 '당내 경선'을 한 곳은 '동구 을' 선거구가 유일하다.

저작권자 © 평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