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선관위 '새누리당 불법선거운동' 정황 포착

평화뉴스 김영화 기자
  • 입력 2012.12.17 21: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 오피스텔서 박근혜 임명장, 빨간 목도리 등 확보..."불법 명확" / "개인 충성심"


대구에서 새누리당의 불법선거사무소로 의심되는 현장이 발견돼 선관위가 조사에 나섰다.

대구시선거관리위원회는 17일 오후 3시 30분쯤 민주통합당의 신고에 따라 대구시 동구 신천동에 있는 한 오피스텔을 급습했다. 선관위는 이 곳에서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 명의의 임명장 200여장을 비롯해 '박근혜 후보 중앙선대위 SNS 선거대책 자문위원 총괄본부장'이라고 적힌 명함, 새누리당 입당 원서, 임명장 수여자 확정명단, 박 후보 유세일정이 기록된 문건과 박 후보 지지 피켓제작시안 문서, 조직 데이터베이스 파일과 임명장 발부 데이터, 대구경북 시.도 1일 상황결과 서식, 상황보고 일지, 임명장 수여자 당부 사항, 후원자 명단, 득표활동 요령 세부지침 문건, 빨간 목도리를 확보하고 증거품으로 압수했다.

특히, 당시 현장에는 한판덕(전 자유총연맹 수성지부장) 박 후보 중앙선대위 조직실장을 포함한 5명의 직원이 활동을 벌이고 있었으며, 이 가운데 새누리당 당원인 50대 남성과 당원 여부가 확인되지 않은 20대 남성 등 모두 2명이 대구선관위 사무실에서 현재까지 조사를 받고 있다.

대구선관위 조사담당관은 "민주당 신고를 받고 현장을 찾아 물품을 수거해 조사 중에 있다"며 "불법 선거운동 여부는 빠르면 내일 오전까지 조사를 해봐야 안다"고 말했다.

이재관 민주통합당 대구선대위 대변인은 "어느 정도 혐의가 있기 때문에 조사를 받고 있는 것"이라며 "현장 증거로 봤을 때는 거의 불법 선거운동이 명확하다"고 주장했다.

반면, 새누리당 대구시당 관계자는 "관련이 있다면 중앙당과 관련이 있지 시당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며 "선관위 조사가 끝날 때까지는 불법 여부를 확정할 수 없다"고 반박했다. 이어, "후보에 대한 개인 충성심에서 한 일이 아니겠느냐"고 덧붙였다.

한편, 민주통합당 대구선대위는 18일 오전 선대위사무실에서 '새누리당 불법 선거사무소 관련 긴급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평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