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판 교체 퍼포먼스가 정치적 테러? 새누리당 성명 논란

평화뉴스 윤명은 인턴기자
  • 입력 2016.12.06 08: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민행동, '내시환관당·주범이당'으로 교체...시도당 "법적 대응" / "풍자와 테러도 구분 못 해"


새누리당이 대구시민들의 현판교체 퍼포먼스를 "정치적 테러"로 규정해 논란이 일고 있다.

새누리당 대구경북시·도당은 4일 윤재옥·백승주 위원장 명의로 성명을 내고 시국대회 당시 시민들이 현판을 바꾼 것에 대해 "평화 집회에 편승한 불법 정치테러"라며 "일부 정치 선동꾼들이 유도한 심각한 범죄행위로 집회 정당성을 훼손한다"고 비판했다.
'
5차 시국대회 당시 시민들이 새누리당 현판을 '환관내시당,주범이당,정계은퇴당'으로 덧씌우고 있다(2016.12.3.수성구 새누리당사) / 사진.평화뉴스 윤명은 인턴기자
5차 시국대회 당시 시민들이 새누리당 현판을 '환관내시당,주범이당,정계은퇴당'으로 덧씌우고 있다(2016.12.3.수성구 새누리당사) / 사진.평화뉴스 윤명은 인턴기자

이와 같은 새누리당의 비판에 대구시민행동은 5일 성명을 통해 "국민의 편에 서지 않고 여전히 박 대통령을 옹호하겠다는 의지"라고 즉각 반박했다. 또 "헌법유린과 국정농단으로 국민을 분노하게 하고 정치 의미를 실종시킨 장본인"이라며 "국민에게 용서받지 못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86개 시민사회, 정당이 참여하는 '박근혜 퇴진 대구시민행동'은 3일 5차 시국대회 행진 후 새누리당 현판 위에 '정계은퇴당·내시환관당·주범이당'이라는 문구를 덧씌웠다. 또 현관에 검정색 근조리본과 '박근혜 퇴진', '새누리당 해체' 등의 피켓을 붙였고, 일부 시민들은 계란을 던지기도 했다.
          
서승엽 대구시민행동 대변인은 평화뉴스와의 통화에서 "풍자와 테러도 구분 못하는 비이성적 사고"라며 "정치적 이득을 위해 대통령을 끝까지 보호하겠다는 작태"라고 비판했다. 또 "국민이 얼마나 분노하고 있는지를 보여주기 위한 행위였다. 탄핵 부결되면 보다 강도 높은 퍼포먼스를 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반면, 이정률 새누리당 경북도당 정책홍보실장은 "성명에 나온 그대로다. 현재 법적 대응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