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에서 '민주당' 이유경 당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서구 기초의원> 한나라당 현직 누르고 당선..."야권단일화의 성과"


대구에서 민주당 후보가 기초의원 선거에 당선됐다.

민주당 이유경(42) 후보는 달서구 '다'선거구에서 3위로 당선이 확정됐다. 이 후보와 함께 한나라당 김진섭.허시영 후보가 당선됐으며, 한나라당 현직 구의원인 조규열 후보와 무소속 이준현 후보는 떨어졌다.

이유경 당선자
이유경 당선자
이유경 당선자는 현직 비례대표 '달서구의원'으로, '전국여성지방의원 네트워크' 대구 대표와 참여정부평가포럼 사무국장을 맡고 있다.

이 당선자는 "대구에서 민주당 후보로 지역구 선거에서 당선된 것 자체가 큰 의미"라며 "주민참여를 통한 민생위주 예산 편성으로 주민들을 위해 더욱 봉사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 "선거를 통해 지역에 숨어있는 중도와 진보 목소리 많다는 걸 많이 느꼈고 그만큼 보람도 있었다"면서 "정말 살아있는 주민들의 목소리 들을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이 당선자는 "주민들이 왜 무소속으로 안나오고 민주당 간판 달았느냐는 얘기도 많이 들었다"면서 "그러나, 민주당을 넘어 '범야권단일후보'라는 사실을 매우 강조했고 그런 자부심을 갖고 뛰었다"고 말했다. 이 당선자는 "야권단일화의 성과"라며 "단일화에 힘쓴 야5당과 시민사회에도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대구에서 '민주당' 후보의 당선은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지난 2006년 5.31지방선거 때 대구지역 102명의 기초의원 당선자 가운데 '열린우리당' 후보가 2명 당선되기도 했지만, 그들 모두 '한나라당' 출신이었다. 때문에, "대구에서 민주당 후보로 당선된 것 자체가 큰 의미"라는 게 이 당선자의 설명이다. 또, '범야권단일후보'로 당선된 것 역시 야5당과 시민사회가 참여한 "대구정책연대의 성과"라고 이 당선자는 말했다.

저작권자 © 평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