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기 대구시장 후보 "권영진 50만개 일자리, 어디갔나"

평화뉴스 김영화 기자
  • 입력 2018.06.04 00: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미래당 첫 공약 '일자리' / "권 시장, 4년간 일자리 줄어...대기업 본사·공기업 자회사 대구 이전"


김형기(65) 바른미래당 대구시장 후보가 첫 공약으로 '일자리 창출' 정책을 제시했다. IT 대기업 본사와 공기업, 대기업 자회사 등을 대구지역으로 이전시켜 새로운 일자리를 늘린다는 내용이다.

3일 김 후보는 중구에 있는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1호 공약 '일자리' 정책을 발표했다.

공약은 3가지 큰 줄기로 이뤄졌다. ▲공기업·대기업 자회사 이전(강소·중견기업 육성 통한 일자리 창출, 경북대 등 지역대학교와 연구소에 지원 집중) ▲경북도청 후적지(북구)에 IT 대기업 본사 이전(이전비용 일체 대구시 부담·저렴한 택지 제공·과감한 면세혜택) ▲한국폴리텍6대학 대구캠퍼스 정원(500여명) 2배 이상 늘려 미취업자·재취업자 취업역량 강화 등이다. 일자리 창출 목표 수치는 발표하지 않았다. 

김형기 바른미래당 대구시장 후보의 첫 공약 발표(2018.6.3) / 사진.평화뉴스 김영화 기자
김형기 바른미래당 대구시장 후보의 첫 공약 발표(2018.6.3) / 사진.평화뉴스 김영화 기자
 
김 후보는 "매년 3천여명 이상 청년이 일터를 찾아 대구를 떠나고 기업체 증가율은 전국 평균의 절반"이라며 "대구 경제는 빈사상태"라고 주장했다. 또 "철강·조립금속 산업은 정체됐고, 섬유·식음류 산업은 쇠퇴기"라며 "지역내총생산(GRDP)은 25년째 꼴찌"라고 진단했다. 이어 "대구의 '금복주' 같은 기업은 거의 없고 대부분 대기업 하청공장"이라며 "대구를 지켜온 보수정당 책임"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50만개 일자리 창출을 약속한 권영진(55.자유한국당) 대구시장 공약이 헛된 것이라는 것을 말해준다"며 "권 시장 4년간 일자리는 급격히 줄었다. 50만개 일자리는 어딨고 도대체 뭘했냐"고 비판했다. 재선에 도전하는 권 시장은 2014년 지방선거 때 글로벌·국내 대기업 3개 유치, 3백개 강소기업과 50개 중견기업 육성, 일자리 50만개 창출을 내용으로 한 '3.3.5.5. 일자리 정책'을 발표했다. 

때문에 김 후보는 "대구의 경제를 연구하며 38년간 강단을 지키고 정책을 개발해온 제가 대구의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고 기업들이 되찾는 곳으로 만들겠다"면서 "기업하기 좋고, 일자리 찾기 좋은 도시로 만들겠다"고 주장했다. 특히 "바른미래당에는 경제전문가 유승민 대표와 벤처신화 주인공인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가 있다"며 "일자리가 넘치는 대구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형기 대구시장 후보와 동성로 유세 중인 유승민 대표(2018.5.22) / 사진.평화뉴스 김영화 기자
김형기 대구시장 후보와 동성로 유세 중인 유승민 대표(2018.5.22) / 사진.평화뉴스 김영화 기자

김 후보는 이날부터 오는 10일까지 8일 동안 매일 오전, 오후 2차례씩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각각 대구시민과 대구지역을 위한 6.13 지방선거 공약을 잇달아 발표할 예정이다. 오는 4일 오전 10시에는  '대구 리모텔링 프로젝트'를 주제로 한 2차 공약을 발표한다.

저작권자 © 평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