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17번 코로나 확진자 접촉 14명 '전원 음성'..."이틀 내내 마스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 택시기사, 편의점 직원, 주유소 직원 등 접촉자 14명 전원...검사 결과 '음성'
집·택시 안에서도 마스크 껴 전파 막아...대구시, 동대구역·편의점 등 방역 진행

 
'신종 코로나' 17번째 확진자가 대구에 머무는 동안 접촉한 14명 전원이 '음성' 판정을 받았다. 17번째 확진자는 대구에 머문 이틀 내내 마스크를 착용했다.

대구시는 "17번째 확진자가 대구에서 접촉한 사람은 모두 14명으로 검사 결과 모두 '음성'으로 확인됐다"고 6일 밝혔다.
 
경북대학교병원에 나붙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전염증' 진료 안내 공문(2020.1.29) / 사진.평화뉴스 한상균 기자
경북대학교병원에 나붙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전염증' 진료 안내 공문(2020.1.29) / 사진.평화뉴스 한상균 기자
 
대구시 발표에 따르면 17번째 확진자 A(38)씨는 지난달 24일 KTX(케이티엑스)를 타고 동대구역에 오후 2시 24분쯤 내려 택시를 타 수성구 본가를 찾아 하루를 지냈다. 이 과정에서 A씨는 가족 5명과 친척 2명 등 모두 7명과 접촉했다.

다음날 25일, A씨는 자가용을 타고 수성구에 있는 주유소를 이용하면서 직원 1명과 접촉했다. 이어 북구 처가에 방문한 뒤 택시를 타고 동대구역으로 이동했다. A씨는 동대구역에 있는 편의점을 이용하면서 직원 4명과 접촉한 뒤 오후 9시 26분쯤 SRT(에스알티)를 타고 서울로 돌아갔다.

대구시 검사 결과 A씨와 접촉한 가족과 친척 7명, 편의점 직원 4명, 주유소 직원 1명 등 모두 14명을 모두 음성으로 판정됐다. 이들은 현재 자가 격리된 상태로 이상 증세는 없다.
 
방역 소독 중인 동대구역 (2020.2.6) / 사진 제공.대구시
방역 소독 중인 동대구역 (2020.2.6) / 사진 제공.대구시
 
대구시 보건행정팀 관계자는 "A씨는 대구에 머문 이틀 동안 마스크를 착용했다"며 "택시나 집 안에서도 마스크를 껴 전파를 막은 것 같다"고 말했다.

대구시는 A씨가 이용한 동대구역과 역사 안 편의점, 택시 2대와 A씨 가족의 집 등을 방역하고 있는 중이다.

A씨는 지난달 24일 싱가포르에서 귀국한 뒤 지난 5일 확진 판정을 받고 현재 경기도 고양시 명지병원에 입원한 상태다.

저작권자 © 평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