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민주당 위성정당 검토에..."소탐대실, 옳은 길로 가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에 '위성정당' 반대 입장 밝혀..."정의를 추구하는 사람들의 당, 국민 믿고 걸어가자"
코로나19 관련..."대구경북은 준전시상황, 정부가 좀 강하게 나갔으면"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의원(대구 수성구갑)이 '민주당 위성정당' 검토에 대해 "반대" 입장을 밝혔다.

김부겸 의원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見利思義(견리사의)> 제목의 글을 통해 "코로나 사태 와중에 민주당 일각에서 위성 정당을 검토한다는 기사를 보았다"며 "선거 얘기를 하는 게 한가로워 보이나, 짧게 제 입장을 밝히고자 한다. 저는 반대한다. 소탐대실이다"고 밝혔다.

이어 "견리사의라고 했다"며 "우리 민주당은 옳은 길로 가야 한다. 우리는 이익이 아니라, 정의를 추구하는 사람들의 당이다. 오직 국민을 믿고 뚜벅뚜벅 걸어가자"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이 글과 함께 '견리사의 견의수명(見利思義 見危授命)'이라고 적힌 안중근 의사의 친필 유묵도 함께 올렸다. 논어에 나오는 이 말은 '눈앞의 이익을 보거든 먼저 의로운지를 생각하고, 위태로움에 직면하면 목숨을 바칠 각오를 한다'는 의미다.

사진 출처. KBS 뉴스 [영상] 민주당도 위성정당을? (2020.2.28)
사진 출처. KBS 뉴스 [영상] 민주당도 위성정당을? (2020.2.28)

김 의원은 '코로나19'와 관련한 입장도 밝혔다.

김 의원은 "아무리 자유시장 경제라 하지만 지금은 국가 재난상황이다. 특히 대구 경북은 준전시상황"이라며 "정부가 좀 강하게 나갔으면 좋겠다. 지금은 정부가 강제력을 좀 동원해도 된다"고 강조했다.

특히 "추경 편성이 확실해졌다"며 "그 돈으로 나중에 마스크 업체에 정산해주면 된다. 마스크 몇 개를 사기 위해 줄 선 서너 시간 동안 시민들이 무슨 생각을 하실지, 상상만 해도 몸 둘 바를 모르겠다. 정말 죄송하다"고 밝혔다.

또 신천지교회에 대한 철저한 대응도 당부했다. 김 의원은 "마침내 대구시가 신천지 교회 책임자를 고발하기로 했다"며 "감염병법 상 거짓 진술이나 누락 은폐는 처벌 대상이고, 감추는 건 사실상 감염 확산을 방조하는 행동"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검찰이 나섰다고 하니, 이만희 교주 이하 전국의 신천지 교회를 철저히 조사해 국민의 불안을 해소해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김부겸 의원 페이스북(2020.2.29)
김부겸 의원 페이스북(2020.2.29)


저작권자 © 평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