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야권 승리 위해 총대 멜 명분 살아났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ㆍ새정치연합 통합선언] "국민 호통에 대한 순명...어떤 명령에도 온 몸 던져 뛸 것"


"야권 승리를 위해 총대를 메겠다는 명분이 살아났다"

민주당의 대구시장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김부겸 전 민주당 최고위원은 민주당과 새정치연합의 '제3지대 통합신당 창당선언'에 대해 이 같이 말하며 대구시장 출마 가능성을 높였다.

김부겸 전 최고위원
김부겸 전 최고위원
김부겸 전 최고위원은 2일 평화뉴스와 전화통화에서 "민주당과 새정치연합의 통합선언으로 야권 승리를 위해 총대를 메겠다는 내 명분이 살아난 셈"이라며 "조만간 대구시장 출마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출마와 관련한 발표 시기에 대해서는 "일부러 서두르거나 늦출 이유가 없다"며 "다만, 상대편(새누리당)이 아직 후보를 어떻게 할 지 결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제 나름대로 고민해서 곧 결정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제 좀 해볼만해졌다"고 민주당과 새정치연합의 '통합선언'을 평가하기도 했다.

김 전 최고위원은 공식 논평을 통해서도 환영과 출마 의지를 보였다.

그는 2일 낮 논평을 내고 "함께 새 정치로 가라는 국민의 소리없는 호통에 대해 민주당과 안철수 의원이 순명했다"고 평가했다. 또 "새정치에 대한 국민적 열망은 새정치연합과 민주당이 함께 짊어지고 갈 시대적 과제가 됐다"면서 "이제 여와 야가 서로 헐뜯는 정쟁이 아니라 국민이 먹고 사는 문제에 대한 정책 경쟁으로 정치하는 시대로 가자"고 강조했다.

이어 "기초 선거 무공천과 민주당ㆍ새정치연합 간의 연대를 주장했던 저로선 참으로 다행스럽고 고맙다"고 거듭 환영의 뜻을 밝히면서 "범야권 승리를 위해 그 어떤 명령에 대해서도 온 몸을 던져 부서지도록 뛰고 또 뛸 것을 다짐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평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