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MBC 새 사장, 자사 출신 박명석 PD 내정

평화뉴스 김영화 기자
  • 입력 2018.01.25 16: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진 이사회 내정·내달 주총 선임 / 박 내정자 "공영방송 훼손, 지역도 떳떳치 못해...바로 세울 것"


대구MBC / 사진.평화뉴스 김영화 기자
대구MBC / 사진.평화뉴스 김영화 기자

대구MBC 새 사장에 자사 출신 박명석(58) PD가 내정됐다.

MBC 대주주인 방송문화진흥회 이사회는 25일 오후 지역사 임원에 대한 선임을 마무리했다. 그 결과,  대구MBC 사장 후보로 추천돼 이사회 면접을 본 박명석(전 편성제작국장) PD와 김세화(전 경영국장) 기자 등 2명의 후보자 가운데, 박 PD를 신임 대구MBC 사장 내정자로 결정했다.

박명석 대구MBC 사장 내정자
박명석 대구MBC 사장 내정자
MBC는 오는 31일이나 내달 1일 주주총회를 열고 박 PD를 새 사장으로 공식 선임할 예정이다.

선임 절차가 마무리되는 오는 2월 초부터 박 PD는 대구MBC 사장 신분으로 업무를 시작하게 된다. 새 사장 임기는 3년이다.

박명석 대구MBC 사장 내정자는 25일 <평화뉴스>와 통화에서 "지역 방송으로서 해야할 몫, 그것을 잘, 그리고 제대로 해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밝혔다.

또 "그간 서울부터 시작된 공영방송 훼손과 관련해 지역도 떳떳하지 못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그것을 제대로 바로 세우는 것도 급선무"라고 밝혔다.

이처럼 대구MBC에서 자사 출신 사장이 배출된 것은 이번이 4번째다. 고(故) 김동철 카메라감독이 첫 자사 출신 사장을 지냈고, 박영석 기자, 김환열 기자 등도 자사 출신으로 대구MBC 사장을 거쳐갔다.

박 PD는 1988년 대구MBC에 PD로 입사해 라디오 <여론현장> 등을 연출했다. 또 1999년부터 2000년까지 3기 전국언론노조 MBC본부 대구지부장을 역임했다.

이와 관련해 대구MBC노조 이동윤 지부장은 "그 동안 많은 일이 있었던 대구MBC에 새 사장이 내정돼 다행"이라며 "앞으로 노사가 함께 노력해 공영방송, 공정방송의 위상을 되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