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예수중심교회' 코로나 확진자 엿새째 30명으로 확산

평화뉴스 김영화 기자
  • 입력 2020.11.02 17: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명 신규확진...신도·가족·접촉자 등 인천·전북 타 지역 n차 감염도 "추가 감염 차단 위해 방역조치"


대구예수중심교회 코로나19 확진자가 엿새째 30명으로 늘었다.

대구시에 따르면 2일 0시 기준 대구지역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서구 1명, 북구 2명 등 모두 3명이다. 지역 전체 확진자 수는 7천179명으로 늘었다. 지역감염은 7천89명, 해외유입 감염은 90명이다.

3명 신규 확진자는 대구시 서구 중리동 대구예수중심교회 관련자들이다. 방역당국이 교회 신도를 대상으로 당초 전수조사를 했을 때는 모두 음성판정을 받았다. 하지만 자가격리 기간 중 코로나 의심 증상이 나타나 재검사를 실시한 결과, 양성판정을 받아 뒤늦게 코로나 감염 사실이 확인됐다.  

대구예수중심교회 관련 전체 확진자는 모두 30명이 됐다. 지난 10월 27일 이 교회 신도인 대구 동구 80대 여성이 처음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은 뒤 해당 교회 관련자들이 매일 확진 판정을 받고 있다.

대구 서구 중리동 '대구예수중심교회'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30명 발생했다 / 사진.구글 스트리트뷰
대구 서구 중리동 '대구예수중심교회'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30명 발생했다 / 사진.구글 스트리트뷰
대구예수중심교회 예배 모습 / 사진 출처.예수중심교회 페이스북
대구예수중심교회 예배 모습 / 사진 출처.예수중심교회 페이스북

지난 10월 28일 2명→29일 3명→30일 10명→31일 9명→11월 1일 2명→2일 3명이 확진됐다. 확진자 가운데 신도는 23명, 밀접 접촉자는 5명, 접촉자 가족은 2명이다. 이 가운데 대구지역 확진자는 28명이고, 2명은 인천과 전북 등 다른 지역 관련자들로 n차 감염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또 이 교회 확진자 중 1명이 대구 A입시학원 원생으로 밝혀져 강사와 원생 등 962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검사가 진행됐다. 953명은 음성 판정을 받았고 9명에 대해서는 재검사가 이뤄지고 있다.  

방역당국은 교회 소모임을 코로나 감염 확산지로 보고 있다. 이와 관련해 교회 전체 신도 390여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검사를 실시했고 방역조치를 한 뒤 교회 전체 시설에 대한 집합금지 명령을 내렸다. 추가 감염 확산 차단을 위해 지역의 다른 종교시설에 대해서도 소모임과 식사 제공 자제를 요청했다.

감염경로와 관련해서는 조사를 벌이고 있지만 일부가 제대로 된 경로를 기억하지 못하거나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있어 계속해서 감염경로와 감염원을 파악하기 위한 역학조사를 벌이고 이어가고 있다.

대구시 한 관계자는 "접촉자를 미처 파악하지 못한 다중이용시설 정보는 대구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해 놓았으니 같은 시간대에 해당 시설을 이용한 시민들이나 해당 교회 관련자들은 가능하면 외출을 자제하고 보건소 상담 후 필요할 경우 코로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평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