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대구 달서구의원, 기자 '성희롱' 혐의로 피소

평화뉴스 김영화 기자
  • 입력 2020.11.11 19: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해 여성 기자, A의원 서부지검에 고소 "3월부터 지속적으로 성희롱 발언...수치심"
여성 의원들에게도 비슷한 발언 의혹...정치권 "윤리위·제명" 반발 / A의원 '묵묵부답'


국민의힘 소속 A 대구 달서구의원이 기자를 성희롱한 혐의로 검찰에 고소됐다.

달서구에 출입하는 한 인터넷매체의 여성 기자인 B씨는 "A의원으로부터 여러번 성희롱 피해를 입었다"며 11일 A 의원을 '모욕죄'와 '명예훼손' 혐의 등으로 대구지방검찰청 서부지원청에 고소했다.

기자 B씨는 고소장에서 "A의원은 올해 3월부터 만남 자리에서 지속적으로 성희롱 발언을 했다"며 "수차례 반복된 성희롱 발언에 수치심과 분노를 표현하지 못하고 가슴앓이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소속 A 대구 달서구의원이 성희롱 혐의로 피소됐다 / 사진.달서구의회 홈페이지
국민의힘 소속 A 대구 달서구의원이 성희롱 혐의로 피소됐다 / 사진.달서구의회 홈페이지
대구 달서구의회 / 사진.달서구의회 홈페이지
대구 달서구의회 / 사진.달서구의회 홈페이지

성희롱 발언은 기자를 포함해 동료 여성 의원들과 일반 여성 전체로 이어졌다는 게 B씨 주장이다. 그는 고소장에서 "A의원은 여성 기자들과 여성 의원들, 여성 전체를 수시로 비하하고 험담했다"고 주장했다.

B씨는 "도저히 참지 못하고 방법을 찾다가 고소를 한다"며 "검찰이 수사해 엄벌에 처해달라"고 했다.

정치권은 A의원을 규탄했다. 더불어민주당 달서구의회 여성 의원들(김귀화, 김정윤, 이신자, 홍복조) 은 "윤리위 회부 등 법적 대응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의당 대구시당(위원장 한민정)은 논평을 내고 "성희롱 발언이 사실이면 제명해야 한다"며 "성인지교육을 통해 재발 방지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평화뉴스는 A의원 입장을 듣기 위해서 A의원의 휴대전화와 의원실, 달서구의회 사무국으로 수 차례 전화를 걸고 문자 메시지도 남겼지만 A의원은 어떤 입장도 밝히지 않고 묵묵부답이었다.

저작권자 © 평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